-
코킨 필터를 질렀다.. ^^; 살까 말까 계속 고민 하던 제품이긴 했는데 때마침 싸게 살 수 있는 기회가 되서 겸사겸사 질렀다... 어차피 카메라는 바꿔도... 악세사리는 계속 쓸 수 있는 거라는 생각으로 스스로를 설득?! 시켰다.
왼쪽 위에는 77mm링 그 아래는 홀더
오른쪽 위에는 ND8 그라데이션 필터 아래는 ND8 필터이다. (z 시리즈 입니다.)
그라데이션 필터는 직사각형인데 일반 ND8 필터는 정사각형이다. 아무래도 그라데이션은 위아래로 조정을 해야 하니 길게 만들어 놓은 듯 싶다.
77mm 링을 렌즈에 장착한 모습이다.
코킨필터가 프랑스 제품이었다는걸 구입하고서야 알았다. 글씨가 잘 안보이지만 제품에 전부다 프랑스라고 적혀 있다.
그래서 비쌌구나 이녀석들... ㅠㅠ
링 위에 홀더를 장착한 모습이다.
링과 홀더를 결합한 뒷 모습이다.
광각에서는 비네팅이 발생해서 홀더를 반대로 장착하기도 한다고 한다.
(반대로 장착하는 법은 나중에 따로 글을 써야겠다.)
z시리즈 홀더는 3장을 겹처서 사용 할 수 있게 되어 있다.
p시리즈는 1장
홀더에 ND8 그라데이션 필터를 장착한 모습이다.
원래는 링을 렌즈 구경따라 구입을 해서 사용해야된다.(홀더는 구입할 필요 없음)
근데 링이 은근 비싸니 조금이라도 절약을 하려고 저렇게 업다운 링을 구입하여 그 위에 홀더를 장착하여 사용 하는 경우도 있다. 맨 위로 올라와 있는 녀석이 77/62 업링이다.
방청소하다가 우연히 찾은 77/62 업링~
독일산이라고 적혀 있기는 한데 브랜드가 적혀 있지 않다. 업체 사장님이 만져 보시더니 묵직한게 황동으로 만든거 같다고
들어가는것도 부드러운게 꽤 좋은거 같다고 하시는데
어디 회사꺼인지 적혀 있질 않아 모르겠다. ~
아주 오래전에 구입해놓고 쓰질 않아서 기억에도 없었던 녀석이다. ㅎㅎㅎ^^;
'Dail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카메라 입고. (0) 2013.02.14 부처스컷 Butcher's cut@SFC (2) 2012.12.25 [foursquare]Ten Hundred Badge (0) 2012.09.05 신아람 펜싱. (0) 2012.08.01 foursquare-Lucky Seoul Badge (2) 2012.07.30